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법(애드센스 연동이 안보이는 경우) 티블 EP.2

반응형

티스티리를 하는 대부분은 카카오의 애드핏뿐만 아니라 구글의 애드센스 수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러나 애드센스 소위 애드 고시를 통과하는 것조차 힘들어서 중간에 탈락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구글 A.I가 통과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차별 없이 꾸준한 글을 쓰게 되면 자연스럽게 통과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글을 쓰면서 애드센스에 연동 오류가 있어 헤매는 분들이 계시는데 간단한 해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오류-해결방법

 

 

 

애드센스 연동 오류 해결방법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다르게 친절하지 않아요. 또한 구글도 오류가 생기면 정확히 어떤 식으로 해결하라고 얘기해주지 않아서 헤매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는 먼저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선배들의 블로그를 참고해서 정답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티스토리는 html 구조를 가지고 블로그를 꾸미기 때문에 네이버로 블로그를 처음 접하고 오신 분들은 대부분 어려워합니다. 그중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 열심히 글을 쓰면서 '애드고시'만 보지만 아주 사소한 실수로 인해 지속적으로 탈락하는 분들이 계시는 데요. 대표적으로 광고 연동 해제를 하지 않아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티스토리 html에 광고 삽입도 다 했는데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이 부분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정상적이라면 아래 구글 애드센스 표시가 나와야 하는데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다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구글 크롬을 사용하게 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중 구글 애드센스 표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무료 광고 차단기를 연동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크롬 상단의 퍼즐 모양을 클릭 후 'AdGuard 광고차단기'가 나의 티스토리 광고를 제한하는 것을 해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표시가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