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글쓰기 방법 :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전략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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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검색 유입이 증가하기 위해서는 구글 SEO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SEO 최적화는 검색 엔진이 이 글을 이해·분석하고 어떤 글인지를 판단하여 정확성 높은 글, 높은 질의 콘텐츠라고 판단하면 1 페이지 노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정확성 높은 글, 높은 질의 콘텐츠로 인식하기 위해서는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전략이 필요합니다.

구글-SEO-글쓰기-방법에-관한-포스팅

 

 

 

구글 SEO 글쓰기 - 제목은 롱테일 키워드

누군가가 검색을 할 때 특정 단어를 검색할 때가 있고 특정 단어와 같이 붙은 수식어와 함께 작성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구글에서 '구글 최적화'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다양한 연관검색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롱테일 키워드를 적는다는 건 "연관검색어를 포함한 타이틀을 만든다"는 얘기입니다. 단순히 구글 최적화라는 제목으로 적기보다 '구글 최적화 방법을 위한 10가지 전략' 이라던가 '구글 최적화를 위한 10가지 방법' 등 연관검색어를 포함해서 제목에 내포되는 핵심 내용 + 나만의 제목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같은 단어를 사용하더라도 경쟁이 줄어들게 돼서 내 글이 구글의 상단 페이지로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구글 SEO 글쓰기 방법1

 

 

구글 SEO 글쓰기 - 부제목을 매력적으로 짓는다

제목을 롱테일 기법으로 적는 것과 동시에 집중해야 할 것은 그 제목을 얼마나 매력적으로 짓는가도 중요해집니다.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글이라도 제목이 '구글 SEO 방법 및 글쓰기 전략' VS '구글 SEO 방법 :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전략 10가지' 중 어떤 제목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시나요?

 

이렇게 부제목을 읽는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원할지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내용을 부제목에 잘 녹여서 적어준다면 여러분의 웹페이지를 방문해서 더 오래도록 머물게 하는 체류시간이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구글 SEO 글쓰기 방법2

 

 

 

구글 SEO 글쓰기 - 콘텐츠의 양은 최소 1500자 이상

구글의 검색엔진이 우리의 글을 더 좋은 상단 페이지로 옮겨주는 것은 구글 AI가 분류합니다. 그리고 그 AI가 우리의 글이 다른 사람의 글보다 좀 더 '좋다'라는 정의를 내리는 기준 중 하나는 바로 '얼마나 양질의 글이 많이 쓰여 있는가'를 보고 판단합니다.

 

실제로 구글의 서치 엔진을 분석한 Baclinko의 포스팅을 참고해보면 구글이 블로그의 글을 선호하는 기준 중 하나가 같은 주제를 적더라도 양이 적은 글보단 많은 글을 선호하고 그것은 질보다 우선된다고 밝혔죠.

 

따라서 우리는 글을 쓸 때 최소 1500자 이상 되도록 이면 2000자에 가까운 글을 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2000자는 한글 파일 기준 2페이지 이상의 분량에 해당합니다.

 

 

구글 SEO 글쓰기 방법3

 

 

구글 SEO 글쓰기 - 도입부는 짧지 않으면서 지루하지 않게 작성

처음 글을 작성할 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사람들이 웹페이지에서 이탈할 확률이 결정됩니다.

구글이 여러분의 글에 높은 점수를 주는 또 다른 기준은 바로 얼마나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서 오래도록 머무르는지 즉 '체류시간'을 측정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이탈률을 체크하게 되죠. 이탈률이 높으면 사람들이 당신의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다른 페이지를 둘러보지도 않고 그냥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이고 이탈률이 낮으면 웹사이트에서 여러 페이지를 둘러보다가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처음 방문해서 마주한 글의 도입부가 지루하다고 느껴진다면 그냥 나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도입부의 글 작성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도입부의 글을 작성할 땐 3가지를 꼭 기억해야 합니다.

 

1. 이 글을 읽는 대상은 누구인지

2. 이 글을 통해서 대상은 무엇을 얻어갈 수 있는지

3. 이 글이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만약 3가지 구성이 적절히 구성되어 있다면 사람들이 이탈할 확률은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구글 SEO 글쓰기 방법4

 

 

 

구글 SEO 글쓰기 -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 작성

구글은 네이버 블로그처럼 우리의 일상이 적혀 있는 일기 형식의 웹페이지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글을 통해 사람들이 어떠한 부분을 해결하고 이로 인해 더 나은 정보를 얻기를 바라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구글이 좋아하는 글의 형식은 문제를 해결해주는 정보성 글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콘텐츠로 끝나는 것이 아닌 그 콘텐츠를 사람들이 읽고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이 들어가 있다면 페이지를 방문해서 다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나가는 이탈률 및 페이지에 체류하는 시간이 높아지면서 구글의 SEO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구글 SEO 글쓰기 방법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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