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습관/건강관리 / / 2022. 12. 14. 21:21

혈관에 좋은 차 BEST 3

반응형

우리 몸에 있는 혈관을 모두 연결하면 총 120,000km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는 지구를 3바퀴나 돌 수 있는 거리로 어마어마한 길이죠. 혈관은 우리 몸의 생명선인 만큼 몸 구석구석에 영양분과 산소 등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관건강에 신경 쓰고 특히 혈관에 좋은 차를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혈관에-좋은-차-포스팅

 

 

 

혈관건강을 신경써야 하는 이유

혈관건강은 젊을 때부터 신경 써야 합니다. 우리 몸속의 혈관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합니다. 즉, 몸속 곳곳을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혈관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혈관에 무리가 오게 되며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적 생활습관으로 인해 혈관의 적신호가 켜지고 문제가 생깁니다.

 

혈관에 좋은 차 -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 혈류 개선에 좋고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동맥을 확장하여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차입니다. 당뇨 환자의 혈당을 조절해 주고, 혈액 내 인슐린을 조절 혈당 강하를 억제하여 당뇨 합병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혈관에 좋은 차 - 생강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주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냅니다. 또한 체온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에 좋은 차 -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수염차는 심혈관에 좋으며, 체내 노폐물과 나쁜 나트륨을 배출해 주며 신진대사를 돕고 담즙 분비를 개선해주고 부종을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루테올린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에 좋은 차는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차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인 차만 엄선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 비트

비트는 질산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고 산화질소는 자연적으로 혈관을 느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므로 조직과 장기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 데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 석류

석류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본 글

 

혈관에 좋은 음식 - ㅁㅇ / ㄷㄱ / ㅅㄱ

 

생리통 완화방법 - 가끔씩 여자인걸 후회한다

 

기존보다 통신비 30% 아낀 방법 최초 공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