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습관/건강관리 / / 2022. 12. 14. 12:18

혈관에 좋은 음식 (이것만 기억하세요)

반응형

혈관을 나이가 젊을 때부터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체내의 흡수율이 떨어져서 관리를 하더라도 몸의 호전도가 낮기 때문이죠. 따라서 혈관에 좋은 음식들을 젊을 때부터 먹는 습관을 기르고 건강에 신경 써야 합니다.

 

 

혈관에-좋은-음식-이것만-알면-됩니다-총정리글

 

 

 

혈관을 좋게 만들기 위한 상식

혈관은 구조와 기능에 따라 동맥, 정맥, 모세혈관 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동맥은 산소나 영양소를 포함하는 혈액을 심장에서 체내 곳곳에 보내는 관을 말하며 점차 가늘어지며 모세혈관으로 이동하는데, 이러한 모세혈관은 다시 모여서 정맥이 되어 심장으로 돌아갑니다.

 

 

혈관 속 혈액이 끈적끈적(죽상경화)하게 되면 혈관벽의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에 방해를 일으킵니다.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은 혈관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음식 및 혈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아서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혈액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은 비타민C, 카로틴, 비타민E가 풍부하고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여 노폐물을 없애주며 혈관벽을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 미역

미역은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유 안에는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혈액 속 나쁜 독성을 뽑아내는 무기질인 '요오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현대인의 생활 습관 중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어 혈액에 녹아든 독성을 미역을 통한 음식으로 해독하기 좋습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 생강

생강은 혈액 순환을 촉진 시켜 혈관에 쌓인 노폐물로 좁아진 혈관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생강차를 자주 마시게 되면 온몸에 땀이 나면서 열이 나는 것 역시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혈액의 쌓인 찌꺼기들이 뚫리기 때문입니다.

생강을 포함해 향이 강한 음식들은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혈관에 좋은 영양제 고르는 방법

혈관에 좋은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은 영양제별 함량을 보는 것인데 그중에서도 '아르기닌'의 함량이 중요합니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을 통해서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며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필수 아미노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1일 섭취량 기준 6,000mg 함량이 충족되는지 체크해서 영양제를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언니가 알려주는 생리통 완화방법 꿀팁 공개(가끔씩 여자인걸 후회한다)

 

발바닥 지압점 셀프마사지 하기(혈액순환 안 될 때 지압점 찾기)

 

 냉찜질과 온찜질 차이점 (상황별 구별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